협회활동

보도자료

[써클차트_2022년 46주차] 윤하 5관왕... LE SSERAFIM (르세라핌), 하이라이트 (Highlight), 진 (JIN), BLACKPINK 활약!2022-11-17

46주차 써클차트 : 윤하 5관왕... LE SSERAFIM (르세라핌), 하이라이트 (Highlight), 진 (JIN), BLACKPINK 활약!

 

46주차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윤하가 5관왕을 차지하고, LE SSERAFIM (르세라핌), 하이라이트 (Highlight), 진 (JIN), BLACKPINK가 활약했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6주차(2022.11.06.~2022.11.12.) 써클차트에서 윤하가 '사건의 지평선'으로 디지털, 스트리밍, 벨소리, 통화연결음, 노래방차트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발표했다.

 

'사건의 지평선'은 지난 3월 발매한 윤하의 정규 6집 타이틀곡으로, 블랙홀의 경계인 사건의 지평선, 예측되지 않는 이별 그 너머의 이야기를 담았다. 해당 곡은 발매 7개월여만에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역주행의 신화를 쓰고 있다.

 

전세계 케이팝 음악 이용량을 집계하는 글로벌K-pop차트는 LE SSERAFIM (르세라핌)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인 'ANTIFRAGILE'이 1위를 차지했다. 'ANTIFRAGILE'은 힘든 시간 역시 성장을 위한 자극으로 받아들이고 이를 통해 더 단단해지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하이라이트 (Highlight)는 네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Alone'으로 다운로드, BGM차트 1위에 랭크되며 2관왕을 안았다. 'Alone'은 심플한 베이스 테마와 깔끔한 드럼으로 사운드를 가득 채운 팝트랙 곡이다.

 

앨범차트는 방탄소년단 진 (JIN)의 솔로 싱글인 'The Astronaut'이 1위를 차지했다. 'The Astronaut'는 진 (JIN)이 아미(ARMY)에 대한 애정을 담은 앨범으로, 콜드플레이가 공동 작업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BLACKPINK는 소셜차트2.0에서 12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BLACKPINK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롱런하는', '존재감을발산하는', '카리스마넘치는' 등이었다. 46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레드벨벳(Red Velvet)'이었다.

 

한편, 46주차 디지털차트 2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하이라이트 (Highlight) 'Alone' (38위) ▲이무진 '개똥벌레 (영화 `동감` X 이무진)' (126위) ▲허각 '구해줘' (137위) ▲ASH ISLAND 'Everything' (157위) ▲허각 '압구정로데오' (185위) ▲이예준 '살다가 한번쯤' (198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