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MWM 페스티벌] UN, 내달 3-4일 개최되는 ‘MWM 페스티벌’ 참석… K-pop의 지속가능성 살펴본다.2022-10-19

UN, 내달 3-4일 개최되는 ‘MWM 페스티벌’ 참석… K-pop의 지속가능성 살펴본다.

 

UN 파트너십 국장 Annemarie HOU(앤마리 호우)가 내달 3,4일 개최되는 ‘MWM 페스티벌’에 참석하여 K-pop의 UN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 사례들을 살펴본다.

 

Annemarie HOU는 건강한 지구에서 모든 사람이 평화, 존엄, 평등하게 번영하는 세상을 향한 UN의 사명을 진전시키기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일을 맡고 있다. HOU 국장은 ‘21년 방탄소년단의 UN총회 연설로 관심을 모았던 UN SDG Moment 행사를 진행했으며, BLACKPINK를 비롯한 UN 사무총장이 임명하는 SDG 홍보대사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부서장으로서 K-pop과 인연이 깊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음콘협, 회장 김창환)가 처음 선보이는 MWM 페스티벌은 ‘음악으로 세상을 움직인다(Moving the World with Music)’는 콘셉트 아래, 음악산업 전반과 산업에 내재된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공동대응을 위한 생태계 구축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만들어진 음악산업계 축제이다.

 

올해는, K-pop의 전 세계 문화적 영향력을 넘어 미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전 논의의 장으로 꾸밀 계획이며, 이와 관련된 국제 컨퍼런스, 음악산업 박람회, 그리고 K-pop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이벤트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이어지는 MWM 페스티벌은 첫째 날, UN의 기조연설과 함께 K-pop이 글로벌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실행전략과 발전방향을 논하며, 둘째 날인 4일에는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 및 제작사, 언론사들이 참여하여 디지털 환경과 데이터에 기반한 음악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더불어, 1일차(11월 3일) 밤에는 글로벌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후원하는 전 세계 음악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친선의 밤’을 개최하며, 2일차(11월 4일) 밤에는 주최사인 음콘협이 준비한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국내외 음악산업계의 교류를 증진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2022년 MWM 페스티벌은 11월 3-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국내외 대중음악산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와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K-pop이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같은 세계적 이슈에 팬들과 함께 공명하며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세계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MWM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