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22년 9주차] 9주차 가온차트: 태연 (TAEYEON) 2관왕... STAYC(스테이씨) 앨범차트 1위!2022-03-03

9주차 가온차트: 태연 (TAEYEON) 2관왕... STAYC(스테이씨) 앨범차트 1위!

 

9주차 가온차트에서 태연 (TAEYEON)의 'INVU'가 2관왕을 차지하고, STAYC(스테이씨)의 'YOUNG-LUV.COM'이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9주차(2022.02.20.~2022.02.26) 가온차트에서 태연 (TAEYEON)의 'INVU'가 디지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STAYC(스테이씨)의 'YOUNG-LUV.COM'이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고 발표했다.

 

'INVU'는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후렴에 등장하는 플룻 멜로디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태연 (TAEYEON)은 성숙한 감성과 화려한 고음이 돋보이는 곡이다. 

 

'YOUNG-LUV.COM'은 STAYC(스테이씨)의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STAYC(스테이씨)가 탄생시킨 독보적 장르인 '틴프레시(TEENFRESH)'를 폭넓게 담았다. 타이틀곡 ‘RUN2U’는 남들이 뭐래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거침없이 표현한 곡이다.

 

다운로드차트는 비투비 (BTOB) '노래 (The Song)'가 1위를 차지했다. '노래 (The Song)'는 4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비투비 (BTOB)의 정규 3집 타이틀곡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말하고 싶었던 내용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50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큰인기를끄는', '경쾌한', '롱런하는'등이었다. 9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박재범'이었다. 

 

9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비투비 (BTOB) '노래 (The Song)' (10위) ▲STAYC(스테이씨) 'RUN2U' (29위) 등이다.

 

한편, 가온차트는 지난 2월 25일 방송분부터 KBS 2TV ‘뮤직뱅크’의 K-차트에 앨범, SNS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