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 선정 걸그룹 여자친구 최다 스트리밍 곡, '오늘부터 우리는'이 차지!2021-06-15

가온차트 선정 걸그룹 여자친구 최다 스트리밍 곡, '오늘부터 우리는'이 차지! 

- 가온차트, 해체 걸그룹 여자친구 총 스트리밍 수를 기반으로 ‘여자친구 TOP 10’ 발표 

- 가온차트로 보는 여자친구 6년의 역사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OK POP!! (오케이팝!!)’ 유튜브 채널에서는 해체 수순을 밟고 있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가온차트가 집계한 총 스트리밍 수를 기반으로 한 ‘여자친구 TOP 10’을 발표했다. 

(집계기간 : 발매일~2021.04.30)

 

무더위를 녹여주는 썸머 송인 ‘열대야 (Fever)’와 ‘여름여름해 (Sunny Summer)’가 각각 10위와 9위를 차지했다. 이어 ‘해야 (Sunrise)’가 8위, ‘FINGERTIP’이 7위, ‘귀를 기울이면 (LOVE WHISPER)’이 6위를 기록했다. 여자친구의 데뷔곡인 ‘유리구슬 (Glass Bead)’은 5위를 차지했으며, ‘너 그리고 나 (NAVILLERA)’가 4위, ‘밤 (Time for the moon night)’이 3위를 차지했다.

 

2위는 ‘시간을 달려서 (Rough)’가, 영예의 1위는 ‘오늘부터 우리는 (Me Gustas Tu)’이 차지했다. 두 곡 모두 가온차트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여자친구의 대표곡으로 자리 잡았다.

 

여자친구는 데뷔 1년 만에 제5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다음 해 제6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시간을 달려서 (Rough)’로 ‘올해의 가수상 1월 음원부문’을 수상하며 전성기를 맞이했다.

 

여자친구의 리더 소원은 자필 편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여자친구는 마무리되지만 우리는 끝이 아니니까 너무 힘들어하지 말아 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비록 여자친구의 활동에는 마침표가 찍혔으나, 그들의 명곡처럼 빛나는 각 멤버들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한편, ‘가온차트가 발표하는 여자친구 TOP 10’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유튜브 ‘OK POP!! (오케이팝!!)’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