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20년 05주차] 창모 (CHANGMO) ‘METEOR’, 1월 가온차트 2관왕2020-02-06

창모 (CHANGMO) ‘METEOR’, 1월 가온차트 2관왕

 

창모 (CHANGMO)의 ‘METEOR’가 1월 가온차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가온 1월 월간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창모 (CHANGMO)의 ‘METEOR’가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앞서 창모 (CHANGMO)의 ‘METEOR’는 2019년 11월 29일 발매 후, 순위를 역주행해 2019년 52주차에서 1위로 랭크되어 3주간 주간 디지털차트 1위를 유지했었다.

 

월간 다운로드차트는 지코 (ZICO)의 ‘아무노래’가 1위에 진입했으며, 앨범차트에서는 ATEEZ (에이티즈)의 ‘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가 128,273장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2020년 1월 1일부터의 유튜브 데이터가 소급 적용되어 공개된다. 유튜브 데이터가 집계된 1월 소셜차트2.0에서 방탄소년단은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으며, 2위는 BLACKPINK가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한 주 동안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태태 FM 6.13’였으며,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보여주는 마이셀럽스의 매력 키워드는 ‘쇼맨십이능숙한’, ’해외에서유명한’ 등이었다.

 

월간 소셜차트2.0 2위를 차지한 블랙핑크의 V LIVE 채널에서는 ‘안녕 안녕’ 콘텐츠가 인기를 얻었으며.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보여주는 마이셀럽스의 매력 키워드는 ‘요정미가있는’, ’힙한’ 등이었다.

 

함께 공개된 5주차(2020.01.26~2020.02.01) 가온차트는 지코 (ZICO)와 젝스키스가 각각 2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슈퍼주니어 (Super Junior)의 ‘TIMELESS - The 9th Album Repackage’ 앨범이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오늘 발표되는 가온인증 다운로드 부문에서 빅뱅의 ‘꽃 길’이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폴킴의 ‘안녕 - 호텔 델루나 OST Part.10’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이전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20년 06주차] 여자친구 (GFRIEND) ‘回:LABYRINTH’, 6주차 주간 소매점 앨범차트 1위
다음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20년 05주차] 슈퍼주니어 (Super Junior) ‘TIMELESS’, 5주차 주간 소매점 앨범차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