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19년 39주차] 39주차 가온차트 : 악동뮤지션 (AKMU), 장범준 각각 2관왕…TWICE 앨범차트 1위!2019-10-04

39주차 가온차트 : 악동뮤지션 (AKMU), 장범준 각각 2관왕…TWICE 앨범차트 1위!

 

39주차 가온차트에서 악동뮤지션 (AKMU)과 장범준이 각각 2관왕을 차지했으며, TWICE는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39주차(2019.09.22~2019.09.28) 가온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악동뮤지션 (AKMU)의 신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1위,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멜로가 체질 OST Part 3)’는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해 각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앨범차트는 TWICE의 새앨범 ‘Feel Special’이 1위를 차지했으며, 악동뮤지션 (AKMU)의 새앨범 ‘항해’는 수록곡 10곡 모두 디지털차트 60위권 내에 랭크되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13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뒤이어 ‘TWICE’가 2위를 차지했다. 39주차 기간 동안 각각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BTS Live : 오랜만이에요’, ‘TWICE(트와이스) "Feel Special" M/V TEASER Silhouette Intro’였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팬덤이두터운’, ’인기가많은’, ’화제성이높은’ 등의 매력키워드를, TWICE는 ‘귀염뽀짝한’, ‘해맑은’, ‘귀여운’ 등의 매력키워드를 꼽았다.

 

한편, 39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2위 악동뮤지션 (AKMU)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6위 임재현 ‘조금 취했어 (Prod. 2soo)’, 9위 TWICE ‘Feel Special’, 23위 이해리 ‘나만 아픈 일’, 60위 핑클 ‘남아있는 노래처럼’ 등이다.

이전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19년 40주차] 세븐틴 ‘3RD ALBUM `An Ode`’ 9월 소매점 월간차트 1위
다음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19년 39주차] TWICE ‘Feel Special’ 39주차 소매점 앨범차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