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17년 12주차] 그룹 하이라이트, 가온차트 트리플크라운 달성2017-03-30

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 가온차트 트리플크라운 달성
 
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가 새앨범으로 가온차트 12주차 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30일, 대한민국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측에 따르면 지난 3월 20일에 발매한 하이라이트(Highlight)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가 12주차 가온 디지털종합차트,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 EP앨범 ‘CAN YOU FEEL IT?’이 앨범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며 3관왕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4월 컴백을 예고한 아이유 (IU) 의 선공개 곡 ‘밤편지’가 단 이틀의 성적으로 디지털종합차트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TWICE 의 ‘KNOCK KNOCK’, 4위는 태연 (TAEYEON) 의 ‘Fine ‘ , 5위는 에일리(Ailee)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도깨비 OST Part9)’가 차지했다.
 
앨범차트에서는 새 앨범의 차트 상위권 진입이 많았다. 1위에 랭크된 하이라이트(Highlight) ‘CAN YOU FEEL IT?’에 이어, 몬스타엑스의 ‘THE CLAN pt.2.5 [BEAUTIFUL]’, 씨엔블루 (CNBLUE)의  ‘CNBLUE 7TH MINI ALBUM 7℃N’, PRISTIN (프리스틴)의 ‘The 1st Mini Album `HI! PRISTIN`’이 차례대로 2, 3, 4위 진입했다.
 
한편, 12주차 스트리밍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KNOCK KNOCK’이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K-POP 가수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종합차트 1위 또한 거머쥐었다.
 
K-POP 가수의 중화권 인기 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그룹 인기도 1위는 ‘방탄소년단’, 개인 인기도는 ‘이민호’가 차지했으며, 그룹 슈퍼주니어M의 멤버인 헨리가 지난 3월 18일 신곡을 발표하며 가온웨이보 개인차트에서 2계단 상승한 2위에 랭크됐다.